티스토리 뷰
오늘은 영화 플란다스의 개 작품을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영화 플란다스의 개 작품에 주목을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아래의 글에는 영화 플란다스의 개 내용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영화 플란다스의 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란다스의 개
A Higher Animal 2000
영화 플란다스의 개 개봉일 - 2000년 2월 19일
영화 플란다스의 개 러닝타임 - 108분
장르 - 코미디, 드라마
감독 - 봉준호
출연 - 이성재, 배두나
영화 플란다스의 개 줄거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런데 이작품은 직접 영화 플란다스의 개 줄거리를 시청해보시라고 말씀을 해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글쓴이가 써 내려가는 영화 플란다스의 개 줄거리에는 모든 내용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영화 플란다스의 개 줄거리 시작합니다.
플란다스의 개 줄거리
고윤주는 임신한 아내 은실과 함께 살고있다. 그는 대학 강사였지만 전임 교수 자리를 놓치게 되고 반백수로 지낸다. 그런데 자꾸 어디 선과 강아지 짖는 소리가 나고 그는 난폭해진다. 그리고 복도에서 강아지를 발견하고 죽여야겠다고 생각하여 옥상으로 데려가지만 누군가 올라와 실패하게 되고 지하로 내려가 옷장에 가둬 죽이려 한다.
다음날, 현남은 관리 사무실에 출근을 하게 되고 문구점에는 현남의 친구 장미가 있었다. 그리고 한 아이가 문구점으로 찾아와 플란다스의 개를 찾는다고 전단지를 붙이게 된다. 윤주가 죽이려 했던 것이 아이의 플란다스 개였던 것이다. 그 시각 윤주는 술자리에 가서 전임 교수에 들어간 강사가 학장한테 잘 보이려 음주를 심하게 해서 죽었다는 말을 듣게 된다.
그리고 윤주의 친구는 돈만 있으면 교수직을 얻을 수 있다는 말을 해주지만 돈이 없던 윤주는 고민하고 집으로 돌아와 아내의 배에 있던 아이에게 술주정을 하다가 잠이 들게 된다. 그런데 며칠 후 또다시 개소리가 나서 이상하다 느끼고 아랫집 사는 할머니네 개라는 것을 알게 된다. 이후 그는 자신이 가둬놓은 플란다스의 개가 궁금해 지하실로 가는데 누군가 내려와 숨게 된다.
한마디로 지하에서 경비원이 개를 잡아먹고 있었고, 그때 윤주의 아내에게 전화가 와서 들킬 위기에 놓이지만 경비 주임이 와서 들키지 않는다. 다음날, 경비아저씨와 대화를 하는데 할머니와 개가 산책을 나왔고, 윤주는 개소리가 싫다면서 개를 몰래 납치하고 옥상에서 던져버린다.
그리고 윤주가 플란다스의 개를 던질 때 반대편에서 흡연을 하고 있던 현남과 장미가 이를 보고 범인을 쫓아가지만 놓치게 된다. 그 후, 할머니가 개를 잃어버렸다고 관리실에 찾아왔다가 치아 아가 죽어있는 것을 보게 되고 기절해버린다. 이에 현남은 경비아저씨에게 개를 묻어달라 말하지만 아저씨는 먹을 생각을 하고 끓이는 중에 소금을 가지러 가는데 솥단지가 사라진다.
그런데 그날, 윤주의 아내가 강아지를 데리고 왔다고 해서 그는 펄펄 뛰지만 어쩔 수 없이 개를 데리고 산책을 가다가 개를 잃어버리게 되면서 영화 플란다스의 개 결말을 향해서 달려간다. 뒤에 이야기는 어떻게 될까요? 영화 플란다스의 개 결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뒤가 궁금하시다면 영화 플란다스의 개 결말을 확인해보시기를 바라면서 아래에 영화 플란다스의 개 결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플란다스의 개 결말
부부는 부부싸움을 하다가 아내가 임신으로 퇴직하면서 받은 돈의 일부를 윤주에게 주기로 했다는 말이 나온다. 이에 결국 윤주는 미안해졌고, 강아지를 찾기 위해서 전단지를 돌리고 다닌다. 그 후, 윤주는 할머니가 충격을 받아 죽었다는 말을 듣기 되고 할머니는 현남에게 고맙다면서 옥상의 무말랭이를 가지라는 유언을 남기게 된다.
시간이 흐른 후, 옥상에 올라가서 강아지를 죽이려는 사람을 보게 되고 다시 추격적이 벌어지게 된다. 그리고 이 장면이 방송에 잡히게 되고 세상은 제3의 부랑자에게 관심이 쏠리게 된다. 이후 현남은 관리실에서 해고되고 윤주는 전임 교수로 강의를 하지만 어딘가 안 좋아 보이면서 영화 플란다스의 개 막을 내린다.
2022.03.28 - [분류 전체보기] - [영화] 그것만이 내 세상 줄거리 결말 : 불가능은 하나의 의견일 뿐이다
감상후기
애견을 좋아하는 입장에서는 이 내용이 정말 달갑지 않았습니다. 도대체 강아지가 무슨 죄가 있다고 말 못 하는 반려동물들을 학대하고 죽이는지 이해를 할 수 없었습니다. 영화 플란다스의 개 내용을 보면서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것이 누군가에게는 스트레스가 될 수도 있다는 것을 알지만 그렇다고 해서 피해도 주지 않은 사람에게 상처를 주는 것은 잘못됐다고 보입니다. 영화 플란다스의 개 작품은 애호가로서 조금은 화가 났습니다. 그러면 영화 플란다스의 개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