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실화 영화 효자동 이발사 작품을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실화 영화 효자동 이발사 작품이라고 제목을 지어서 많은 분들이 저 사람이 진짜인가? 싶을 텐데요. 아녀 실제 있었던 일들을 모티브로 하여 실화 영화 효자동 이발사 작품을 만든 것입니다. 역사가 고스란히 실화 영화 효자동 이발사 내용에 스며들어있으니 말입니다.
효자동 이발사
The President's Barber
영화 효자동 이발사 개봉일 - 2004년 5월 5일
영화 효자동 이발사 러닝타임 - 116분
장르 - 드라마, 코미디
감독 - 임찬상
출연 - 송강호, 이재응, 문소리 등
영화 효자동 이발사 줄거리를 살펴보겠습니다. 애국심을 자랑하는 성한모는 대통령 이발관으로 들어가게 되지만 아들이 간첩으로 잡혀가게됩니다. 과연 그는 아들을 구할 수 있을까요? 영화 효자동 이발사 줄거리를 직접 만나보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영화 효자동 이발사 줄거리에는 모든 내용들이 포함되어 있으니 놓친 부분들을 다시 한번 영화 효자동 이발사 줄거리에서 확인해 보세요.
효자동 이발사 줄거리
1950년 말, 성한모는 청와대 근처에서 미용실을 운영하며 자신의 아이를 임신한 민자와 함께 살고 있다. 시간이 흐른 후 한모는 정부가 곧 국가라는 이상한 생각을 갖고 있었기에 자유당 장기 집권을 위해 노력하지만 이승만 정권의 부정선거는 국민적 저항에 부딪치고 만다. 길거리는 시위로 가득 차있었고 그때 민자는 진통을 시작한다. 이에 한모는 민자를 리어카에 태워 병원으로 간다.
결국 시위로 인해서 이승만 정권이 무너지게 되고 박정희 정권이 된다. 박정희는 군대를 빼돌려 쿠데타를 일으켰고, 국가를 군대처럼 다스렸기에 강제로 머리를 짧게 자르게 한다. 이로 인해 효자동 이발사 한모는 떼돈을 벌게 된다. 그런데 그때 효자동 이발사 한모에게 대통령 경호실장이 머리를 깎으러 오게 되고 그는 장난 삼아 간첩이 12시에 올 것이라고 말한다. 이에 효자동 이발사 한모는 간첩을 잡으려고 지키다가 신고를 하였는데 그 사람은 중앙정보부 요원이었던 것이다.
대통령은 속아 넘어간 효자동 이발사에 대한 이야기를 재밌게 여겼고 청와대로 초대를 받아 효자동 이발사가 아닌 대통령 전속으로 들어간다. 이후, 그는 동네의 권력을 거머쥔 세력가가 되었다. 하지만 1968년 북한의 만행에 국민들이 화가나 있을 때에 군사 정부에서 무장공비가 설사병에 걸렸다는 말을 듣게 되고 그들이 간첩이니 다잡아들이라고 말한다. 이로 인해 주변사람들이 설사하는 사람들을 모두 신고하였고 한모의 아들 낙안이도 설사를하여 파출소에 잠시 맡긴다.
하지만 진짜 경찰이 중앙정보부로 보낸다. 이로인해 낙안이는 전기고문을 받게되고 그러던중 전기를 연결하고 입에 정구를 물면 불이 들어온다라는 것을 알고 정보요원 역시 신기하여 낙안이와 논다. 그런데 그때, 경호실장한테 한소리를 들은 정보부장이 그모습을 보고 낙안이는 본격적으로 고문을 당했고 다음날 새벽, 버려진다. 이후 낙안이는 걷지 못하였고 정부가 국가라고 외치던 한모도 충격을 받아 낙안이 다리를 고치려 노력한다.
그렇게 영화 효자동 이발사 결말을 향해서 달려간다. 한모는 낙안이의 다리를 고칠 수 있을까요? 영화 효자동 이발사 결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여러분들 중에 영화 효자동 이발사 결말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글을 확인해 보시기를 바라면서 영화 효자동 이발사 결말을 적어보겠습니다.
효자동 이발사 결말
한모의 친구들 역시 간첩 누명을 쓰고 사형을 당하게 되고 이후 한모는 깊은 산골의 의원에게 용이 죽으면 눈알을 파먹이라는 예언을 듣게 된다. 이에 1979년 대통령 시해 사건이 발생하고 한모는 초상화 눈 부분을 가져와서 낙안이에게 먹인다. 시간이 흐른 후 전두환이 대통령이 되었고, 효자동 이발사로 있던 그가 다시 청와대로 들어간다. 그리고 머리가 없는 것을 보면서 머리가 다시자라면 오겠다고 말한다. 결국 그는 폭행당해 쫓겨나지만 며칠 후 아들의 다리가 낫게 되면서 영화 효자동 이발사 막을 내린다.
효자동 이발사 사건
영화 효자동 이발사 사건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효자동 이발사 사건이 궁금하시지 않으신가요? 여기에 나오는 사건은 3.15 부정선거, 4.19 혁명, 12.12사태, 5.18 민주항쟁, 6월 민주항쟁입니다. 부정선거로 인해서 시작된 근현대사니 알아두시기를 바라면서 영화 효자동 이발사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