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영화 콰이강의 다리 작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영화 콰이강의 다리 작품이 궁금하신 분들은 영화 콰이강의 다리 작품을 한 번 주목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오래된 작품이며 명작인 작품인 영화 콰이강의 다리 지금 시작합니다.

콰이강의 다리

  1. The Bridge On The River Kwai
  2. 영화 콰이강의 다리 개봉일 - 1981년 4월 10일
  3. 영화 콰이강의 다리 러닝타임 - 155분
  4. 장르 - 전쟁, 모험, 드라마
  5. 감독 - 데이빗 린
  6. 출연 - 윌리엄 홀든, 잭 호킨스, 알렉 기네스, 하야카와 세슈, 제임스 도널드, 제프리 호른 등

 

 

영화 콰이강의 다리 줄거리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영화 콰이강의 다리 줄거리를 직접 시청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또한 영화 콰이강의 다리 줄거리에는 전체적인 이야기가 들어있으니 주의하시면서 영화 콰이강의 다리 줄거리 읽어주세요.

콰이강의 다리 줄거리

1943년, 영국 육군인 니콜슨 대령은 자신이 이끄는 병사들과 함께 태국에 있는 일본군 포로수용소에 갇히게 된다. 대령이 만난 수감자 중에 미 해군 쉬어 소령은 이곳에서 일어나는 끔찍한 상황들을 말해준다. 그리고 니콜슨 대령은 항복하라는 명령을 받고 탈출 시도도 하지 않았다.

 

 

또한 이 정글을 뚫고 탈출을 하기에는 무리였다. 일볼군 포로수용소의 소장 사이토 대령은 새 포로들에게 콰이강의 다리 철교를 건설하라고 지시하였고, 니콜슨은 제네바 협약에 따라서 장교들은 육체적인 노동을 하지 않는다고 사이토에게 말한다. 이에 다른 포로들은 콰이강의 다리를 만들러 끌려갔고 사이토는 장교들을 죽인다고 위협한다.

영국 의료 장교인 클립턴은 사이토에게 이들을 죽이고 도망치는건 목격자가 많아서 안된다고 말한다. 생각을 한 사이토는 장교들에게 콰이강의 다리에서 육체적인 일을 시키지 않고 더위속에 하루 종일 서있게 하고 니콜슨 대령은 폭행을 당한다. 이후, 쉬어와 다른 두 명은 수용소에서 탈출하지만 부상을 당해 버마의 마을을 떠돌다가 영국의 식민지 실론에 도착한다.

 

 

콰이강의 다리 완굥 기한이 다가왔지만 일본의 콰이강의 다리 설계는 부실했고, 사이토는 기한을 지키지 못한다면 할복해야 했다. 1905년, 러시아와 일본 전쟁 승리 기념일을 구실로 삼아서 니콜슨과 장교들은 석방을 하고 육체노동을 면제시키라는 사면을 발표하게 된다.

하지만 대령은 자신의 부하들에게 육체적인 노동을 시키는 것에 충격을 받아서 이것을 건설해서 수세기 동안에 그것을 보고 영국 육군의 독창성에 이들이 찬사를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한다. 이것을 클립톤은 적들과 협력하는 거라 생각했고 대령은 이것에 대한 강박관념으로 부상자들도 노동에 참여시킨다.

 

 

그렇게 영화 콰이강의 다리 결말을 향해서 달려간다. 이들은 자신의 나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영화 콰이강의 다리 결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영화 콰이강의 다리 결말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읽어보시기를 바랍니다. 그러면 영화 콰이강의 다리 결말 시작합니다.

콰이강의 다리 결말

쉬어는 병원에 입원해 누워있었고, 영국 워든 소령이 이곳을 폭파하려고 그를 부르게 된다. 이에 쉬어는 자신이 일본군에 나은 대우로 받고 싶어서 장교 인척 말했다면서 고백을 했고, 자신은 그 임무를 하지 않을 거라고 말한다. 그런데 워든은 모든 것을 알고 있었고, 결국 쉬어는 선택의 여지가 없어 자원봉사를 하게 된다. 그리고 나머지 특공대는 태국으로 향했고 워든은 부상을 입게 되지만 제때 그곳에 도착한다.

 

 

깜깜한 저녁, 쉬어와 조이스는 그곳에 폭발물을 심었다. 하지만 새벽이 되자 강 수위가 낮아지게 되면서 전선이 노출되고 니콜슨은 전선을 발견한 후에 사이토에게 말해준다 이후 열차가 들어오자 사이토는 강둑으로 내려가 조사를 했고, 그곳에서 사이토는 죽임을 당하고 니콜슨은 조이스가 그곳으로 가는 것을 일본에게 도움을 요청하여 조이스와 쉬어가 부상을 당하고 니콜슨은 죽어가는 쉬 어를 보게 된다. 그리고 워든이 니콜슨에게 박격포를 쏴서 그는 비틀거리며 기폭장치 쪽으로 넘어져 다리를 폭파하고 열차도 폭파하면서 영화 콰이강의 다리 막을 내린다.

2022.08.09 - [분류 전체보기] - [영화] 사도 줄거리, 결말 - 다정한 말 한마디가 필요했어

 

[영화] 사도 줄거리, 결말 - 다정한 말 한마디가 필요했어

이번 시간에는 영화 사도 작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는 내내 마음이 씁쓸했던 영화 사도 작품은 그의 교육방식이 최선이었다는 것에 더욱 절 슬프게 만듭니다. 영화 사도 내용을

happingstart.tistory.com

감상후기

니콜슨의 생각을 모르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그의 행동을 보면서 저는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그냥 그대로 적들을 처리했다면 자신의 목숨이나 다른 아군의 목숨도 살 수 있지 않았을까요? 영화 콰이강의 다리 작품은 집중은 되지만 너무 답답했습니다. 영화 콰이강의 다리 작품을 못 보신 분들은 한 번 꼭 시청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저만 그런지 여러분도 그런지 판단해보시기를 바라면서 영화 콰이강의 다리 마치겠습니다.